블로그 수익화를 검색하다가 처음 보는 이름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카카오 애드핏 입니다.
카카오 애드핏은 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블로그 수익화 시스템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블로그 수익화 중에는 구글의 애드센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를 많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카카오 애드핏, 애드센스 이외에도 다블, 텐핑의 광고 플랫폼을 연동 할 수 있습니다.
다블과 텐핑은 추후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애드핏을 연동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관리 - 수익 항목에서 연동하기를 하면 됩니다.
그 전에 해야 할것은 애드핏 페이지에서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위에 첨부한 링크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 방법은 카카오메일, 카카오 계정 또는 QR코드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하였습니다.
애드핏 로그인을 하면 홈 화면에는 [홈|광고관리|보고서|적립금|계정]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메뉴 아래에는 예상 적립금과 확정 적립금에 대한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광고관리 메뉴를 클릭하여 매체를 만들는 작업을 합니다.
광고관리 영역을 보면 좌측에는 [광고관리|광고차단|SDK 다운로드] 항목이 있습니다.
우측의 계정전체 영역을 보면 전체매체와 전체광고단위의 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등록을 하기위해서는 전체매체의 새 매체를 클릭합니다.
이제 매체를 등록해보겠습니다. 해당 항목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매체명 - 등록할 매체의 이름을 50자 내로 입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타이틀을 적었습니다.)
매체유형 - 등록할 매체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매체 고유값 - 등록한 매체의 고유값을 작성합니다. (이 부분은 매체 유형마다 고유값이 다릅니다.)
- WEB : 등록할 URL 주소
- IOS : app의 bundle ID
- Androrid : app의 packagename
(ios와 Android의 경우 해당 사진의 유의사항 3번을 참고하세요)
입력을 마무리 하였다면 광고단위 등록을 눌러 다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광고단위 등록 화면에는 광고단위명과 배너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스크립트/SDK 발급을 클릭해줍니다.
스크립트/SDK 발급하기 항목을 보면 앞서 광고단위 등록에서 설정한 옵션이 적용이 되었으며 광고단위 코드가 부여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항목을 보면 HTML 태그로 구성되어 있으며 SDK는 해당 가이드를 참고하여 다운로드를 하시면 될 듯합니다.
(SDK는 추후 다루겠습니다.)
이제 광고단위 목록으로 돌아가면
생성했던 광고 매체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카카오 애드핏의 광고매체 등록하는 방법이였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을 오늘 처음해본거라 아는것이 별로 없지만 가이드와 이용방법 등을 보면서 추가 내용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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